MSM8994의 화룡점정 블로그

Notepad++ 플러그인 관리자 설치 본문

코딩 아닌거

Notepad++ 플러그인 관리자 설치

msm8994 2018. 7. 4. 07:00

Notepad++를 설치해도 기본으로 제공되지 않는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플러그인 설치인데요
이걸 노트패드++에 설치하면 다양한 플러그인을 웹사이트 접속 없이 설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설치하기 전에

설치하기 전에 노트패드++ 버전을 확인해야 합니다.

Notepad++ 정보 보기


노트패드++ 정보를 보려면 ? -> Notepad++ 정보 를 실행해주십시오.


사진은 64비트 노트패드++ 정보


노트패드++의 버전이 64비트(64-bit)로 확인되었습니다. 컴퓨터마다 무엇이 깔렸는지 모르니 직접 확인하시고 진행해주세요


설치를 시작하며

이제 아래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github.com/bruderstein/nppPluginManager/releases


여기서 UNI로 끝나는건 32비트용이고, x64로 끝나는건 64비트용입니다. 설치하기 전에 에서 확인한 버전 정보를 토대로 다운받아주세요.



다운받은 zip 파일을 엽니다.
%PROGRAMFILES%\Notepad++ (보통 C:\Program Files\Notepad++ )로 들어가면 아래 창이 열립니다.
컴퓨터에 따라 없다고 하기도 하는데 그러면 %PROGRAMFILES(X86)%\Notepad++ (보통 C:\Program Files (x86)\Notepad++ )로 들어가세요


프로그램 파일즈 폴더에 있는 Notepad++ 폴더 안


이제 여기에 파일을 끌어다 놓습니다. 압축해제 프로그램(반디집)의 권한상승 요청은 예를 눌러 허용합니다.

제목 표시줄에 드래그 해서 놓으면 된다.


Notepad++를 껐다가 다시 켜면 플러그인 아래에 Plugin Manager가 있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설치 완료된 경우 나타나는 화면


플러그인 매니저 살펴보기

플러그인 매니저는 Available(사용가능한 플러그인 목록), Updates(업데이트 있는 플러그인 목록), Installed(설치된 플러그인 목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설치, 업데이트, 재설치, 삭제 모두 노트패드++에 적용되려면 노트패드++를 다시 껐다 켜야 합니다. 자동으로 재시작을 권유하니 내용을 저장한 다음 플러그인 매니저 창을 띄워 적용하세요.

사용 가능한 플러그인 목록


업데이트 있는 플러그인 목록


설치된 플러그인 목록



창을 닫으려면 오른쪽 아래 Close를 누르시면 됩니다.

다음에는 이렇게 된 Notepad++에 플러그인 하나를 설치해서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