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M8994의 화룡점정 블로그

[크롬69~70] 브라우저를 다시 켜면 플래시 사이트가 막힌다? 사이트 설정 복구 방법 본문

코딩 아닌거

[크롬69~70] 브라우저를 다시 켜면 플래시 사이트가 막힌다? 사이트 설정 복구 방법

화룡 msm8994 2018. 9. 13. 07:00

크롬이 69로 업데이트 되면서 디자인도 바뀌고 비밀번호 생성기능도 도입되었습니다. 물론 삼성카드, 컬쳐랜드 등 보안 프로그램 요구하는 사이트들은 계속 사용자가 비밀번호를 암기하기를 바라죠. 그러면 쉬운거 여러 사이트에서 돌려쓸텐데 말이죠.



플래시 사용을 불편하게 만든 크롬

본론으로 돌아와서, 2020년 어도비가 플래시 개발을 중단하기로 예고한 날짜에 맞춰가기 위해, 2016년부터 플래시 사용시 사용자의 허가를 받아야 하며, 크롬 69부터는 이 설정을 브라우저가 켜진 시간동안만 기억하도록 바뀌었습니다. 즉 크롬을 끄면 이것도 날아갑니다. 여러 웹게임 사이트들이 여전히 플래시를 쓰고 있기도 해서 애용하시는 분들은 불편하실겁니다.

Chrome을 종료할 때까지 Flash 설정이 유지됩니다.



저에게는 블로그 작성이 그런데요, 티스토리에서 글을 쓴다면 아시겠지만 사진 업로드 기능이 이 플래시로 되어있습니다.  

다음 포토 업로더가 플래시로 만들어져있다.

결국 블로그에 사진을 올리려 할 때마다 허용 설정을 매번 눌러줘야 합니다. 그러고보니 티스토리 글 쓰기 페이지는 HTTPS 설정 적용이 안되네요??


방법을 알려줘, 나 귀찮단 말이야

다행스럽게도 크롬은 이걸 플래그에다 남겨두고 있습니다. 크롬 버전이 71 미만이라면 플래그를 바꾸면 됩니다.

크롬 71부터는 이 플래그가 삭제되었고 플래시 허용 설정은 크롬을 끄면 날아가게 되었습니다.

아래 주소로 접속하세요.

chrome://flags/#enable-ephemeral-flash-permission

저는 이미 설정을 마쳤습니다. 기본값은 Default 입니다.


플래시 권한을 단명시킨다는 설정인데, 기본값은 Default로 이 기본값은 활성(Enabled)을 가리킵니다.

이걸 Disabled로 바꾸고 크롬을 재시작 하세요.


그러면 기존처럼 플래시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 설정 역시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문구가 사라진 모습






맺음말

플래시는 제작사인 Adobe가 2020년 개발을 중단하기로 한 웹용 플러그인입니다. 한 때 기능이 부족했던 웹브라우저에 애니메이션, 영상재생, 음악재생, 파일 첨부, 인터넷 뱅킹 등 여러 기능을 도와주던 플러그인이지만 매번 보안결함이 발견되 홍역을 치르기도 했죠. 개발이 끊어진 추억속의 게임이라면 별 수 없지만, 개발이 유지되고 있는 서비스라면 HTML5 등으로 옮겨가야하지 않나 이렇게 생각해봅니다.

1 Comments
댓글쓰기 폼